광주은행, 회비·일정 등 '모임 관리'서비스…적금도 출시

이재호 | 기사입력 2022/09/21 [10:09]
광주은행, 회비·일정 등 '모임 관리'서비스…적금도 출시
이재호 기사입력  2022/09/21 [10: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이재호

#선·후배 모임에서 3년째 총무를 맡고 있는 A씨는 바쁜 직장 생활로 회원들의 정기·비정기 회비 지출과 잔액 정산, 모임 알림, 회비 요청 등에 시간을 빼앗기며 골머리를 앓고 있다. 

 

'잘해도 본전'인 자리였지만,이젠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모임 자금을 관리하며 회원들의 신임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APP)으로 간편하게 관리하고, 가입할 수 있는 '모임서비스'와 '모임적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모임서비스'는 스마트뱅킹을 이용해 모임주의 입출금계좌에 신청한다. 

 

모임 개설 후 모임원을 초대해 모임 구성원들과 함께 계좌 조회 및 회비 관리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회비 요청 알림 보내기와 회비 입금자명 수정 등의 기능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모임자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임라운지' 메뉴에서는 모임 현황 및 일정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제공해 모임 활동 관리에도 편리함을 제공하며,광주은행 계좌가 없더라도 광주은행 스마트뱅킹에 가입만 하면 간편하게 모임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모임적금'은 입출금계좌에만 신청 가능했던 '모임서비스'를 적금 계좌에도 신청할 수 있게 한 모임 특화상품으로, 적금 신규 시 '모임서비스'를 함께 가입하면 회비 조회 및 관리와 '모임라운지' 서비스까지 이용 가능하다.

 

1인당 3계좌까지 1년제로 가입할 수 있으며, 월 1만원 이상 500만원 이내에서 적립 가능하다. 급하게 모임경비 등이 필요한 경우 중도해지 하지 않고, 일부해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기본금리 연 3%에 이벤트 우대금리 연 0.2%포인트 적용 시 최고 연 3.2%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오는 2023년 7월 31일까지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해 ▲이벤트 기간 내 이 상품에 가입하고, ▲만기일 전전월말 기준 모임서비스 이용 및 모임원 1명 이상인 경우 연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모임적금'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모임 서비스들이 대부분 입출금계좌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달리 적금계좌에 '모임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모임 관리 및 목돈 마련의 니즈를 충족한다는 점이다. 또한 은행 방문 없이 스마트뱅킹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어서 고객의 가입 편의성을 높였다.

 

김 훈  광주은행 디지털전략부장은 "비대면 모임이 많아지고, 모임 회비 관리의 편의성에 대한 니즈를 반영하여 '모임서비스'를 실시하고, 더불어 단체여행자금·부모님 회갑 비용 마련 등 목돈을 모으기에도 안성맞춤인 '모임적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