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세계- 한섬원, 섬 관광 활성화 '맞손'

김재원 | 기사입력 2022/10/08 [19:22]
광주신세계- 한섬원, 섬 관광 활성화 '맞손'
김재원 기사입력  2022/10/08 [19: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김재원

광주신세계는 28일 신안군 압해읍 농업기술센터에서 한국섬진흥원(한섬원)과 섬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한국섬진흥원과 광주신세계는 섬지역 관광 활성화 및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한국 섬 신세계 도장찍 챌린지'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국내 아름다운 섬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홍보 및 환경정비 사업을 함께 구상해 나갈 방침이다.

 

'섬 도장찍기 챌린지'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특정 섬 방문, 일정 걸음 수를 달성할 경우, 커피 쿠폰 및 챌린지 기념 굿즈를 제공한다. 총 목표걸음 달성 시에는 20인 미만 섬(시범운영 지역 선정) 해당 가구에 식료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은 압해, 자은, 비금, 안좌, 암태, 도초도 등 신안 섬 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된 '신안1004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의 공연 등으로 진행됐으며, 광주신세계는 '신안1004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학업에 필요한 물품 등을 전달했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국내 섬의 가치를 알고 섬 주민들, 그리고 섬 관광객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줘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ESG 경영을 함께 실현함으로써 모두가 동반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이사는 " 우리 섬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보존하는 활동에 광주신세계가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에 크나큰 기쁨으로 여긴다"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한국섬진흥원과 광주신세계가 ESG선도 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협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