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여수시 '양방향 문자서비스' 구축…시민 소통 강화 기대

이재호 | 기사입력 2022/10/08 [19:04]
KT, 여수시 '양방향 문자서비스' 구축…시민 소통 강화 기대
이재호 기사입력  2022/10/08 [19: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이재호

KT 전남·북광역본부는 여수시청 공무원과 시민이 문자메시지로 소통할 수 있는 '양뱡향 문자서비스'를 전남 지자체 최초로 구축한다고 5일 밝혔다. 

 

KT 전남·북광역본부에 따르면 '양방향 문자서비스'는 지자체가 행정전화번호로 시민에게 통지서나 설문 등의 행정 문서를 문자메시지로 전송하면 시민은 메시지를 확인한 후 별도의 앱 설치나 URL 클릭 없이 간편하게 문자로 회신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그 동안 공약사항 진행과정에서의 협의 절차나 충분한 시민 의견수렴이 쉽지 않았던 부분에 해결책을 제시한다. 양방향 소통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공약을 수정하고 진행 방향을 설정 할 수 있기 때문에 시민과 함께하는 ESG 경영이 가능해졌다.

 

KT는 지자체가 이 서비스를 도입하면 PDF 파일을 이미지 파일로 손쉽게 변환해 문자로 발송할 수 있으므로 등기로 발송 할 필요없이 비용절감 효과와 더불어 다양한 민원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여수시를 비롯해 '양방향 문자서비스'를 도입한  지자체는 통지서(동의/미동의), 안내문(수신확인), 설문(찬성/반대), 예약(참석/불참) 등 다양한 분야의 행정 문서를 발송하고 시민의견을 듣는데 활용 할 계획이다.

 

지정용 KT 전남·북광역본부장(전무)은  "첨단 IT를 활용해 시∙군민의 의견을 빠르게 수렴하고 반영 할 수 있는 ESG 지원 솔루션으로, 공직자는 물론이고 시∙군민들에게도 만족도가 높다"며 "많은 지자체가 양방향 문자서비스를 활용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IT/과학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