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퀘어, MZ세대 '원스톱 문화 체험 공간' 자리매김

이재호 | 기사입력 2022/12/21 [09:09]
유·스퀘어, MZ세대 '원스톱 문화 체험 공간' 자리매김
이재호 기사입력  2022/12/21 [09: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이재호

호남권 최대복합문화공간 유·스퀘어가 MZ세대를 위한 원스톱 문화 체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9일 유·스퀘어에 따르면 최근 동산아트홀에서 오픈한 대학로 인기 연극 '너에게로 또 다시'와 블록버스터 대작인 '아바타2'가 개봉하면서 개인·단체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 19 확진자 증가세가 주춤하면서 수능 이후 학생과 젊은층을 중심으로 방문객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유·스퀘어는 종합버스터미널을 끼고 있어 광주지역외 전남, 전북 등에서 편하게 찾을 수 교통편을 갖추고 있고, '애슐리', '쉐프의 초밥' 등 단체 이용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형 식당들이 많아, 단체 인원 방문 시 식사는 물론, 독서, 영화, 영화, 전시, 공연관람이 한 번에 가능하다. 

 

올 초에는 젊은층을 겨냥해 뉴욕스타일의 스테이크 전문점 어나더키친, 홈인테리어 전문점 '모던하우스' 등을 입점시켰고, 최근에는 '영풍문고'를 리모델링하고 '광주은행'을 확장 이전시키며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인 바 있다. 

 

유·스퀘어 관계자는 "인근 학교에서 학생들이 단체 방문을 할 경우 대형버스 주차시 현장 지원은 물론, 직원들이 시설 안내도 함께 해드리고 있다.'며 "서점에서 책을 읽거나 VR존에서 VR 시물레이션, 게임을 즐기는 등, 영화, 공연, 전시 관람 이외에도 단체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 학교에서 특히 선호하는 듯 하다."고 말했다. 

 

한편, 유·스퀘어는 금호갤러리를 통해 12월 22일부터 28일까지 유월회 ‘마음으로 그린 풍경 展’, 동행 ‘같이가기 展’, 그리고 29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조선대 한국화 단체展’ 등 관람객들을 위한 여러 무료 전시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