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병일 광주은행장 "변화와 혁신의 시대 돌파 앞장"

이재호 | 기사입력 2023/01/02 [17:50]
고병일 광주은행장 "변화와 혁신의 시대 돌파 앞장"
이재호 기사입력  2023/01/02 [17: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병일 광주은행장 취임식© 이재호

광주은행은 2일 본점에서 임직원 및 주요고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4대 고병일 광주은행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자행 출신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취임사에서 “광주은행의 55년 역사를 이어받아 100년 은행의 성장을 꿈꾸는 중차대한 시기에 은행장의 중책을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체 등 어려운 상황이지만 탄탄한 기초체력을 다져 내실 성장을 지속해 온 광주은행이 위기를 기회 삼아 한 차원 더 높은 도약을 꿈꿀 수 있도록 앞장서 지휘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모든 것이 시작인 ‘기본’에 충실할 것을 강조하면서 ‘고객’과‘실력’, ‘확실한 경쟁력’을 기본으로 갖추어 변화와 혁신의 시대를 돌파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그는 주요 경영방침으로 △고객과의 공감 및 소통,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금융지원체계 △지역 경제 중심축으로서 금융을 통한 공공의 역할을 강화해 지역경제와 상생 발전하며 지역경제 생태계 내 광주은행 영향력 확대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해 능동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스마트한 조직 운영 △ 대면·비대면채널, 사업·기능별로 장기 성장동력 발굴을 통한 확실한 경쟁력 확보를 제시했다.

 

지역 내 영업기반 확충과 중소기업 지원 강화 등으로 이어지는 지역밀착경영을 강화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1966년 광주광역시에서 태어나 금호고등학고, 전남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1991년 광주은행에 입행해 임방울대로지점장, 백운동지점장, 개인영업전략부장, 종합기획부장, 영업1본부 부행장, 경영기획본부(CFO) 겸 자금시장본부 부행장을 거치며 탁월한 영업성과와 경영능력을 인정받아 제14대 광주은행장으로 선임됐다.

 

32년간 근무하면서 은행업 전반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식견을 쌓았으며, 원만한 대인관계로 금융계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인맥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신망이 두텁고 탁월한 업무추진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