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UAE 원자력공사와 전략적 협력 강화

이효성 | 기사입력 2023/01/17 [08:07]
한국전력, UAE 원자력공사와 전략적 협력 강화
이효성 기사입력  2023/01/17 [08: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이효성

한국전력은 UAE 원자력공사(ENEC  EMIRATES NUCLEAR ENERGY CORPORATION

)와 지속 가능한 에너지 안보를 위한 원자력의 확대 및 넷 제로 기술 분야의 협력을 강화키로 합의했다고 17일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의 UAE 국빈 방문에 동행한 정승일 한전 사장은 지난 15일(현지시각)UAE 아부다비에서 양국 정상이 임석한 가운데 모하메드 알 하마디 UAE 원자력공사(ENEC) 사장과 ‘넷 제로 가속화 전략적 협력서’에 서명했다.

 

양사는 협력서를 기반으로, 한국과 UAE의 원자력 프로그램 확대 및  글로벌 원전시장 공동 개발을 통해 그동안 양측이 굳건히 유지해온 원자력 협력관계를 심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한전이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전력회사로서의 강점을 활용, 인접국과 전력망 연계를 위한 슈퍼그리드 공동 연구개발 등 새로운 분야에서도 협력을 확대키로 했다.

 

 더불어, 수소, 암모니아, 녹색인증제도 등 청정에너지사업 협력을 통해 양국의 미래지향적인 에너지전환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한전은 우리나라 최초의 원전 수출사업인 UAE 원전사업을 수주한 주역으로서 지난 10여년간 UAE 원전의 성공적 건설을 통해 양사간의 파트너십을 굳건히 다져왔으며, 2018년 한-UAE 양국간 관계를 ‘특별전략적동반자관계’로 격상시키는 가교역할을 해왔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