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사립유치원 '무상급식' 재정 지원 강화

김재원 | 기사입력 2023/02/14 [16:09]
광주시교육청, 사립유치원 '무상급식' 재정 지원 강화
김재원 기사입력  2023/02/14 [16: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김재원

광주시교육청이 사립유치원 무상급식을 위한 재정적 지원에 나선다.

 

광주시교육청은 14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사립유치원급식 기본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립유치원급식 기본계획은 직선 4기 새로운 광주 학교급식의 기본방향인 ‘미래를 함께 여는 따뜻한 광주 학교급식’에 맞춰 수립됐다.

 

 

시교육청은 사립유치원 현장을 고려해 급식 안정화를 꾀하고 수요자가 만족하는 급식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협업해 급식현장 맞춤형 지원인 ‘2 in 1’, ‘그린급식협력단’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영양교사 4명 채용 추진 등 급식관리를 지원할 인력을 확보해 오는 3월부터 사립유치원급식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립유치원이 학교급식법을 준수하도록 유도하고 유치원 아이들에게 양질의 급식을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질 높은 급식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고자 사립유치원 전체에 급식운영비 9억3,000만 원을 지원한다.

 

이는 식품비의 약10% 정도로, 식품비만 지원받던 사립유치원에 급식운영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함으로써 급식소모품과 급식종사자인건비의 일부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급식운영비 지원사업은 이정선교육감의 공약인 ‘유치원 무상급식 강화’와 연계되는 것으로 유치원 무상급식에 필요한 재정적 지원이다.

 

아울러 시교육청은 유아들의 먹거리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급식기구 지원 사업도 추진한다. 지난해 사립유치원에 원당 450만 원~750만 원을 지원해 급식필수기구를 구비하도록 지원한 바 있다.

 

이에 더해 2023~2025년 3년 동안 급식환경 개선의 필요성·시급성을 고려하는 선별적 지원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의 미래인 유아들에게 양질의 급식이 안전하게 제공되도록 노력해 유치원 무상급식 강화 공약을 실질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