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양조, MZ 핫스팟 동명동에 '플로깅 팝업 스토어' 오픈

이준호 | 기사입력 2023/05/11 [17:44]
보해양조, MZ 핫스팟 동명동에 '플로깅 팝업 스토어' 오픈
이준호 기사입력  2023/05/11 [17: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해양조가 오는 12일 광주 동명동 복합문화공간 광지주에서 문을 열 '보해소주 스몰 액션 스토어 조감도 © 이준호

보해양조는 오는 12일 광주 동명동 복합문화공간 광지주에서 '보해소주 스몰 액션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보해소주 스몰 액션 스토어'는 바다와 플로깅, 그리고 소금을 주제로 채워진다. 

 

보해는 소주의 쓴맛을 잡아 깔끔한 뒷맛을 내기 위해 쓰이는 소금이 나는 바다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스몰 액션(SMALL ACTION)'이란 이름은 바다를 지키려는 개인들의 작은 관심과 실천이 모여 깨끗한 바다라는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먼저, 이달 25일 플로깅 교육과 체험을 병행할 수 있는 '보해소주 플로깅센터'를 전국 최초로 목포에 개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앞서 동명동에 문을 여는 보해소주 스몰 액션 스토어는 플로깅과 플로깅센터를 알리는 전초기지 역할을 할 예정이다. 

 

스몰 액션 스토어 방문객들은 생분해성 수지 위생장갑, 생분해성 수지 비닐봉지, 대나무 집게로 구성된 친환경 플로깅 체험 키트를 받아 동명동 일대에서 플로깅을 한 후 쓰레기 분류를 마치면 소금 아이스크림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인스타그램 업로드, 설문 참여자를 대상으로 보해소주 굿즈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수거된 쓰레기는 작가들과 협업을 거쳐 새로운 작품으로 재탄생해 팝업스토어 곳곳에 설치될 예정이다

 

'보해소주 스몰 액션 스토어'는 오는 7월 12일까지 두 달간 운영되며 휴무일 없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방문 가능하다. 방문객들을 위해 플로깅 체험 외에도 친환경 에코백, 양말, 보해소주가 더해진 프리미엄 플로깅 키트, 어패럴 3종, 머그컵, 포스트카드, 보해소주 캐리어 등 굿즈 판매 등도 함께 진행된다.

 

지난해 7월 출시한 보해소주는 인공 첨가물 대신 히말라야 핑크 솔트, 안데스 레이크 솔트, 신안 토판염 등 세계 3대 소금을 넣어 소주의 쓴맛과 알코올 향을 대폭 줄인 것이 특징이다. 용량도 기존 소주 보다15㎖ 늘린 375㎖이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바다를 보호하는 일이 작은 관심과 실천, 즉 스몰 액션에서 시작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주시길 기대한다"라며 "단순히 제품을 알리는 활동보다 보해소주의 솔트 레시피를 강조하면서도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책임감 있는 브랜드 활동을 지속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