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은 19일 수능 대비 영역별 마무리 학습법 영상을 제작해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해 보급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수능이 58일 남은 시점에서 수험생들이 국어, 수학, 영어, 사회탐구, 과학탐구 영역을 어떻게 공부하고 대비하는지 알려주고자 이번 영상이 제작됐다.
영역별 수능 준비 마무리 단계에서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효과적인 최선의 학습 전략을 알려주며 5분 내외의 핵심적인 키포인트를 담고 있다. 특히 9월 모의평가 분석을 바탕으로 올해 수능 출제 경향성을 반영해 많은 수험생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상 제작에는 다년간 고3 수험생을 지도한 경험 풍부한 진학부장들이 참여했다. 국어 장덕고 진학부장, 수학 동신고 진학부장, 영어 대동고 진학부장, 사회탐구 동아여고 진학부장, 과학탐구 경신여고 진학부장이 영역별 마무리 학습법과 수능 대비 전략을 안내했다.
한편 수능 대비 마무리 학습 전략은 9월 모의평가 분석을 바탕으로 영역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지금까지 공부해온 내용을 잘 정리하는 게 중요하다. 최근 수능 기출 문제와 EBS 연계 교재를 분석해 유형을 익히고 반복하는 것, 실전 모의고사 문제 풀이로 감각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외의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 안내되어 있으며 광주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gwangjuedu/videos) 에서 누구나 볼 수 있다.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마치고, 고민이 많아진 수험생들에게 끝까지 공부에 열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교육청 진로진학과 박철영 과장은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여러 고민을 가진 수험생들에게 이번 영상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영상에서 제시된 학습 전략으로 기출 문제와 EBS 연계교재 복습과 실전 모의고사를 꾸준히 연습하면서 체력 관리를 한다면 수험생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것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