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행정국장' 교체…3·1일자 107명 인사 단행

김재원 | 기사입력 2024/02/23 [15:50]
광주시교육청,'행정국장' 교체…3·1일자 107명 인사 단행
김재원 기사입력  2024/02/23 [15: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용일 신임 광주시교육청 행정국장 © 김재원

광주시교육청은 김용일 학생교육문화회관 관장을 본청 행정국장으로 자리를 옮기는 등 오는 3월 1일자 지방공무원 107명에 대한 승진과 전보 인사를 23일 단행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승진 29명, 전보 57명, 신규임용 17명 등 총 107명(파견, 한시임기제 포함)이다. 유보통합, 늘봄학교, 학교업무경감, 유치원급식 확대 등 정책 수요에 따른 정원 증가에 맞춰 적임자 배치에 중점을 뒀다.

 

주요 인사를 보면 학생교육문화회관 김용일 관장이 시교육청 행정국장으로, 정은남 행정국장이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장으로 상호 교체 전보됐다. 

 

신임 김용일 행정국장은 정책기획, 재정, 고시업무 등 교육청의 다양한 업무를 두루 총괄하면서 조직 내에서 능력과 경험을 갖춘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정은남 행정국장이 여성 최초 행정국장으로 부임하여 뛰어난 업무역량으로 정책의 성과 달성과 일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하며, “본인의 자발적 의사를 존중하고 인적 구성의 균형 인사를 통해 조직을 쇄신함으로써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