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성범죄 차단 '안전 학교문화' 조성 박차

김재원 | 기사입력 2024/02/23 [16:03]
광주시교육청, 성범죄 차단 '안전 학교문화' 조성 박차
김재원 기사입력  2024/02/23 [16: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김재원

광주시교육청은 23일 2024년 성교육 및 성범죄 예방 정책을 수립·반영하기 위해 ‘성교육(성범죄 예방) 정책 자문단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성교육(성범죄 예방) 정책자문단‘은 학교 성교육 계획, 사업추진 방향 등에 대한 자문을 위해 학교장, 교사, 광주여성민우회, 광주경찰청, 광주해바라기센터 등으로 이뤄졌다.

 

이번 협의회는 날로 증가하고 있는 성범죄에 대응하며 학생 발달단계에 맞는 실효성 있는 성교육 내실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들은 역할극·성교육 뮤지컬 등을 활용한 실천적·체험형 성인권교육,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강화 및 학생·보호자와 함께 배움을 나누고 실천하는 교육을 강화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특히 교직원 대상 관련 교육 지원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성인지 감수성을 키우고 성평등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기로 했다. 또 학교관리자와 성고충상담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사례중심의 실효성을 가진 학교 현장 지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그 밖에 학생 보호자 성교육 지원 확대와 성비위 징계 교직원의 학교(기관) 복귀 전 의무교육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교 구성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키우고 성차별적인 제도와 관행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양성평등 친화적인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전문 용역업체를 통해 학교 내 시설물 등에 대한 불법촬영기기 정기·불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법령, 계획, 사업, 홍보물에 대한 성별영향평가와 양성평등주간 운영을 통해 성차별적 표현과 성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 등 성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도 진행한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