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유통가, '5월 가정의 달' 행사 다채

김재원 | 기사입력 2022/04/29 [11:05]
광주 유통가, '5월 가정의 달' 행사 다채
김재원 기사입력  2022/04/29 [11: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김재원

광주지역 유통가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고 고객 지갑 열기에 나섰다.

 

28일 지역 유통가에 따르면 광주신세계는 오는 4월 29일부터 'Every moment is a gift'라는 테마로 가정의 달 캠페인을 진행한다. 

 

선물 취향 테스트, 풍선 머리띠 등 증정 혜택이 가득한 미션 팔찌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구성했다.

 

먼저, 5월 5일 어린이날부터 8일까지 광주신세계를 방문한 고객을 위한 체험 행사 '키즈 인 원더랜드'도 준비했다. 풍선 머리띠와 스티커 증정과 더불어 인형뽑기, 캡슐뽑기, 롤렛 등 여러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키즈 이벤트 팔찌를 제시하면 참여 가능하며, 해당 팔찌는 신세계백화점 앱에서 5월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하는 '다른 그림 찾기 게임' 미션을 성공하면 받을 수 있다. 게임 성공 시 식사 및 디저트 5000원 할인권, 마이크로킥보드 및 레스케이프 숙박권 당첨의 기회도 제공한다.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다양한다. 우선 신세계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을 신세계백화점 앱 내 신세계매거진 5월호 카탈로그를 통해 소개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전할 수 있는 신세계의 추천 선물과 인물별, 가격대별 아이템 등을 만날 수 있다.

 

백화점 앱에서는 '더 스테이지' 버추얼 스토어를 내달 중 만날 수 있다. 신세계 본관을 가상공간으로 구현해, 마치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듯 브랜드 별 추천 선물과 제품 소개를 볼 수 있다. 일부 상품은 SSG닷컴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는 선물 취향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도 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진행한다. 

 

MBTI 등 취향별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해 나에게 맞는 선물을 콕 집어 알려준다. 해당 테스트 결과를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경품도 증정한다.

 

 아동 상품군에서는 5월 5일까지 브랜드 행사를 진행한다. 본관 1층 이벤트홀에서는 브루더, 시쿠, 슐라이히, 헤이시아, 위븐 등이 참여해 프리미엄 완구 행사를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6층 브랜드별 본매장에서도 닥스키즈 10% 할인, 베네베네, 압소바 각 20% 할인 판매하며 사은품도 증정한다.

 

광주신세계 아카데미에서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강좌를 진행한다.

 

판소리꾼의 신명나는 창극과 클래식 프로코피예프의 피터와 늑대의 작품이 한데 어우러지는 스윗뮤직가든만의 독창적인 크로스오버 공연으로 "판소리꾼과 함께 키즈 클래식 콘서트 피터와 늑대"공연을 5월 15일에 1회만 진행한다.

 

그리고 미디어 매직쇼, 카메라를 활용한 카메라 트릭쇼, 인공 지능이 진행하는 매직쇼 등으로 구성이 되어 하나의 자연스러운 공연물로 만들어진 옴니버스식 공연 클래스로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환상의 레이저 쇼"를 5월 22일에 1회만 진행한다. 참가료는 5,000원이다.

 

이동훈 대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체험형 콘텐츠로 고객맞이에 나선다"며 "선물 쇼핑은 물론 봄맞이 나들이를 나선 고객들을 위해 안전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김재원

롯데백화점 광주점도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소중한 분들의 건강을 위한 선물을 생각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건강상품군 행사를 진행한다. 

 

 정관장 매장에서는 4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구매금액대별로 10사은행사가 진행되며 품목별 할인 행사를, 홍삼 브랜드인 천제명 매장에서는 5월 7일과 8일 이틀간 일부품목에 대해 1 + 1 행사를 진행한다. 

 

일부 비타민 매장에서도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15% 사은행사도 마련됐다.

 

아동상품군 역시  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금액대별로 10% 상당의 사은행사가 마련됐다. 닥스키즈에서는 기간 중 10% 할인 판매, 헤지스키즈에서는 금액대별로 10% 상당의 금액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어린이날 당일에도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아동매장에서는 음료웨건 서비스 및 풍선 증정 이벤트, 식품매장에서는 로보트 인형탈 캐릭터가 풍선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문화센터에서도 강좌를 통해 버블매직쇼 및 케이크 만들기, 포켓몬카드 만들기 등 다양한 특강이 이어진다.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에서도 가정의달을 맞아 향긋한 꽃과 달콤한 케익 사전 예약 서비스를 진행한다.

 

 '남산농원'에서는 S사이즈 꽃다발을 3만5000원에 5월 7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한다.

 

 꽃다발 구성과 사이즈에 따라 가격은 상이하며 예약된 꽃다발은 매장에서 5월 5일부터 8일까지 픽업 가능하다. 

 

이밖에 '동명제과'에서는 딸기케익 1호를 3만원에 생크림 롤케익을 1만6000원에 5월 7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하고 매장 픽업은 5월 4일부터 8일까지 가능하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