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중대재해 예방 안전퀴즈' 이벤트

김재원 | 기사입력 2024/03/30 [16:41]
전남도교육청, '중대재해 예방 안전퀴즈' 이벤트
김재원 기사입력  2024/03/30 [16: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김재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구성원들의 안전보건 지식을 높일 수 있는 ‘중대재해 예방 안전보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며, 매월 1 ~ 4일 사이 응모할 수 있다. 퀴즈 내용은 중대재해처벌법 주요 내용과 전남교육청 의무이행 사항 등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사항들이다. 

 

전남교육청 소속 기관 및 학교 전 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도교육청 홈페이지와 K-에듀파인 팝업창을 통해 운영한다. 매월 말 일 경 정답자 중 선착순 50명에게 모바일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전남교육청은 지난 1월 중대재해 예방 계획을 수립·시행하며 법령상 의무사항 이행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비상 대응 체제를 강화하고 위험성 평가가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산업안전보건관리 업무를 사립학교까지 확대·지원하는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상철 안전복지과장은 “이번 안전보건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안전보건에 대한 구성원들의 관심과 이해가 증대되기를 기대한다.”며 “안전을 위해서는 모두의 참여가 중요한 만큼 직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