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자연과학 이끌 '신안영재교육원' 개강

김재원 | 기사입력 2024/04/01 [11:27]
미래 자연과학 이끌 '신안영재교육원' 개강
김재원 기사입력  2024/04/01 [11: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김재원

전남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은 지난달 30일 신안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신안영재교육원 자연과학 영재 학생을 대상으로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강식은 신안영재교육원 입학생 32명과 학부모, 지도강사 등 80여명이 참석해 ▲입학생 영재 증서 수여 ▲원장님 말씀 ▲학생 및 학부모 특강 ▲2024 신안영재교육원 운영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신안영재교육원은 4월부터 11월까지 자연과학 영역의 2개 과정(초5, 초6)을 운영하며 영재 대상 학생들에게 수학, 과학, 논술 분야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여름방학(7월) 중 집중 수업 및 산출물 특별수업 그리고 각종 체험학습을 통해 배움을 보충·심화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개강식 이후 이어진 학생 및 학부모 특강에서는 전남마술협회장을 역임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인 조옥성 교수가 ‘사이언스 매직을 통한 리더십 함양’이라는 주제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미래 사회의 인재로 발돋움하는 데 동기를 부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개강식을 통해 우리 아이가 경험하게 될 신안영재교육원의 미래 교육 방향성을 알 수 있었고, 영재원 참여를 통해 성장하게 될 아이의 미래가 기대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민방기 신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신안영재교육원은 도서 지역 학생들을 위해 2004년부터 온라인(주중)과 오프라인(주말) 수업을 병행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신안지역 영재들의 꿈과 비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남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