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은 지난달 30일 신안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신안영재교육원 자연과학 영재 학생을 대상으로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강식은 신안영재교육원 입학생 32명과 학부모, 지도강사 등 80여명이 참석해 ▲입학생 영재 증서 수여 ▲원장님 말씀 ▲학생 및 학부모 특강 ▲2024 신안영재교육원 운영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신안영재교육원은 4월부터 11월까지 자연과학 영역의 2개 과정(초5, 초6)을 운영하며 영재 대상 학생들에게 수학, 과학, 논술 분야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여름방학(7월) 중 집중 수업 및 산출물 특별수업 그리고 각종 체험학습을 통해 배움을 보충·심화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개강식 이후 이어진 학생 및 학부모 특강에서는 전남마술협회장을 역임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인 조옥성 교수가 ‘사이언스 매직을 통한 리더십 함양’이라는 주제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미래 사회의 인재로 발돋움하는 데 동기를 부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개강식을 통해 우리 아이가 경험하게 될 신안영재교육원의 미래 교육 방향성을 알 수 있었고, 영재원 참여를 통해 성장하게 될 아이의 미래가 기대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민방기 신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신안영재교육원은 도서 지역 학생들을 위해 2004년부터 온라인(주중)과 오프라인(주말) 수업을 병행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신안지역 영재들의 꿈과 비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